본문 바로가기
한국여행 (Korea Travel)/카페탐방

용산 테디뵈르하우스 용리단길 베이커리카페 빵지순례 가볼만한곳

by 트래블로그 2024. 5. 24.
반응형

용산 테디뵈르하우스 용리단길 베이커리카페 빵지순례 가볼만한곳

테디뵈르 하우스의 빵은 크기도 크기지만 맛도 만족도가 높은 곳이기에 다양한 베이커리를 구매하셔도 좋답니다.
용리단길 베이커리 카페에서의 낭만적인 시간

 

테디뵈르하우스의 빵은 외관(비주얼)도 먹음직스럽지만 동시에 크기도 크고 맛도 좋아 만족도가 높습니다. 다양한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내부 인테리어는 마치 동화속 주인공의 집에 놀러온듯 우드의 따뜻한 감성이 가득했습니다. 저는 이곳이 왜 유명한지, 어떤 점으로 용리단길 베이커리카페 핫플레이스가 되었는지 궁금해 직접 다녀와 보았습니다.

 

1. 테디뵈르하우스 위치, 용산역 주차장

2. 테디뵈르하우스 분위기

3. 베이커리 가격, 음료 후기

4. 마무리

 

1. 테디뵈르하우스 위치 및 용산역 주차장 안내

동화마을에 있음직한 외관은 이곳에서 독특함 덕분에 눈에 띄는 매장이였어요.
용산 테디뵈르하우스 전경

 

용리단길 베이커리 카페 테디뵈르 하우스는 오래된 곳은 아니지만 짧은 시간내에 서울 빵지순례 장소로 유명해진 베이커리랍니다. 용리단길에 위치한 이곳은 평상시에도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분위기며 빵 맛이 좋기로 유명한 곳이에요. 물론 서울의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주차가 어렵고 전용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나마 가까운 위치에 있는 용산역 아이파크몰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편합니다. 저도 용산역 아이파크몰 달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방문하였는데 도보로 15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있었습니다. 물론 중간에 신호등이 많아서 신호 기다리다가 더 걸렸어요. 실제로 걷는 시간만 따지만 10분정도면 충분해 보였습니다.

 

용산 베이커리카페답게 다양한 빵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서 잠깐 용산역 아이파크몰 주차장을 알아볼게요. 용산역 아이파크몰 주차장은 용리단길 주차장 중 가장 넓고 방문하기 어렵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용산역 아이파크몰 주차장을 이용하는 이유는 어플로 회원가입을 할 경우 매달 300분 무료주차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주중에만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구요. 용산역 아이파크몰 주차장의 경우 해, 달, 별 3곳이 있고 모두 입구가 다르답니다. 가장 편한 주차장은 달주차장이고 저도 이곳에 가면 달주차장을 자주이용합니다. 용리단길로 가신다면 이쪽이 이동선이 좋아서 추천드려요.

 

2.테디뵈르 하우스 분위기

내부 분위기도 매장이름답게 여기저기 곰돌이가 있고 테이블이나 인테리어가 마치 해외 어느 매장안에 들어온 기분이 들었어요.

 

대기를 한참이나 하고 겨우겨우 서울 빵지순례 장소인 용리단길 베이커리 카페 테디뵈르 하우스로 들어가봅니다. 내부는 동화나라 같은 분위기가 많이 보이는 곳이었어요. 곳곳의 인테리어가 매력적이기 때문에 사진을 많이 찍고 계셨습니다. 게다가 베이커리 종류도 다양하면서 가격대비 크기도 꽤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참고로 대기하실때 포장고객은 미리 말씀해주세요. 카페를 이용하실 것이라면 대기하셔도 되지만 그게 아닌 포장고객의 경우 따로 입장해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어쨌든 저는 카페를 이용하기 위해 대기를 한 후 입장했습니다. 그리고 이곳도 창가쪽이 매력적이어서 저는 창가쪽으로 자리를 잡았답니다. 사실 창가쪽 자리가 운좋게 비어 있어서 앉을 수 있었던 것이고 많은 분들이 입장해서 꽉 차있기 때문에 직원분이 안내해주시는 자리에 앉아야해요. 그래서 원하는 자리에 앉을 수 없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방문하기 좋은 시간대는 이른 오전 오픈시간 때, 그리고 점심시간이 1시간 정도 지난 오후 시간이에요. 늘 사람이 많고 특히 점심에는 주변에서 일하는 직장인들이 근처에 식사를 하러 오기 때문에 혼잡을 피하기 위해서는 해당 시간에 다녀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베이커리 가격 및 음료 후기

음료뿐만 아니라 베이커리 만족도가 정말 좋았고 ㅣ스타치오를 이용한 음료나 베이커리가 꽤 맛있었습니다.

 

빵이 워낙 맛있어 보여서 여러 종류의 빵을 골라서 구매해봤어요. 점심을 먹고 난 후였지만 다양한 베이커리를 경험해 보고 싶었답니다. 그리고 추가로 피스타치오 스프레드를 하나 주문했답니다. 일단 용리단길 베이커리카페인 만큼 빵 자체는 만족도가 높습니다. 특히 크로아상이 크기도 그렇고 맛도 좋아서 많은 분들의 원픽을 받는 먹거리에요.

 

테디뵈르하우스 베이커리 가격 정보도 알려드릴게요. 유명한 뵈르 크로아상은 5,000원이고 도넛 크룽지는 5,800원, 그리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피스타치오 퀸아망(pistachio kouign am-)은 6,300원입니다.

 

음료도 트렌드에 맞게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어서 커피를 좋아하는 분들도 분위기에 취해 쉬어가기 좋아보였어요.
피스타치오가 들어간 음료와 곰돌이 모양의 미니쿠키.

 

여기에 제가 너무나도 좋아하는 퀸아망은 바삭함과 결에 따라 찢어먹는 재미가 있는 달콤함도 함께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까 피스타치오스프레드를 구매한 이유는 이곳에서 피스타치오를 이용해서 다양한 먹거리를 만드는데 다들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구매했는데 진하게 고소한 풍미가 느껴져서 맛이 좋았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음료 가격도 알려드립니다. 피스타치오 크림 밀크는 차가운 음료로만 주문이 가능하고, 7,500원이랍니다. 만약 일반 아메리카노를 주문하신다면 5,000원에 구입하실 수 있어요. 그 외 커피를 마시기 어려우신 분이라면 8,500원의 딸기라떼 또는 6,000원 하는 모히또 에이드를 추천드리고 싶어요. 우유가 들어가는 음료들은 500원을 추가하면 모두 오트밀크로 변경할 수 있으니 이 점도 미리 체크하세요.

 

4. 마무리

 

용리단길 핫플 베이커리카페 테디뵈르 하우스.

서울 빵지순례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인 만큼 많은 분들이 방문해서 항상 웨이팅이 있는 곳이니 제가 알려드린 시간에 가서 웨이팅을 최대한 피하세요. 하지만 언제 방문해도 기다림만큼이나 만족도가 있는 용산 베이커리카페이니 맛있게 즐기고 오시길 바랄게요.

 

다음에도 새로운 이야기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