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ravel Informaiton

수원에서 인천공항 가는 방법 공항 버스 시간표 예약 가격 정보

by 트래블로그 2024. 1. 29.
반응형

수원 인천공항(T1, T2) 노선 리무진 버스 정리

 

오늘은 수원 인천 공항 가는 방법과 버스시간표 수원에서 인천공항까지 걸리는 시간 그리고 가격정보까지 알아볼까 합니다. 사실 여행의 시작은 짐싸기가 시작이지만 놓치면 안 되는 게 바로 공항 가는 대중교통 예약이죠. 최근에는 여행객의 수가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고 이로 인해 사람들이 생각하는 딱 그 시간에는 대중교통도 매진이 빠르답니다. 여기에 공항에 도착해서 입국수속 시간을 감안해야 하기 때문에 정말 중요한 부분이죠. 그래서 오늘은 경기 남부권중심 도시 수원 인천공항에 가는 방법과 시간표 가격정보까지 총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수원 인천 공항버스는 2곳에서 출발해서 인천공항에 도착하게 된답니다. 첫번째 수원 인천 공항버스는 영통에서 인천공항, 두번째 수원 인천 공항버스는 동수원에서 인천공항으로 가는데 영통출발은 수원터미널과 수원역을 거쳐가요. 그리고 동수원 출발노선은 한일타운을 거쳐 북수원 방향으로 가는 노선이랍니다.

 

@경기공항버스 A4100

 

먼저 영통에서 인천공항 가는 노선을 먼저 알아볼게요. 영통 더 마레보호텔 (구 랜드마크호텔)에서 출발해서 망포역, 수원터미널, 수원역, 서수원터미널을 거쳐 인천공항에 도착하게 됩니다.

 

수원의 남쪽에서 수원의 서쪽을 거쳐 인천공항으로 가는 루트에요. 이 노선은 워낙 많은 유동인구가 있는 밀집지역을 지나가기 때문에 시간을 넉넉히 계산해서 출발해야 한답니다. 조금만 늦거나 다음 스케쥴 버스 탄다고 생각하면 기본 1시간이 추가된다고 생각해야 하거든요.

 

@경기공항버스 A4100 시간표

 

영통 출발 리무진버스의 공항 버스시간표는 하루에 총 36회 운행되며 배차간격은 20~30분 정도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배차간격도 배차간격이지만 유동인구 많은 지역을 지나가는 리무진 버스에요. 그렇기 때문에 미리 예매해야 하고 보통 영통에서 인천공항까지 걸리는 시간이 1시간 40분 정도인데 출퇴근시간에는 30분 정도 여유를 가지고 출발한다고 생각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제 동수원에서 인천 가는 공항버스를 알아볼게요. 동수원의 경우 의왕 안양을 거쳐가는 노선과 바로 인천공항으로 가는 A4000이라는 버스가 하루 30회 운행 중입니다. 영통노선보다는 조금 적은 운행노선이에요. 아무래도 유동인구나 아파트 단지가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운행 횟수가 좀 적은 것 같아요.

 

@경기공항버스 A4000

 

이 노선은 영통 리무진버스 노선과는 다르게 여러곳을 거치지는 않고 동수원, 한일타운을 거쳐 바로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노선이랍니다. 수원인천공항버스가격은 영통에서 출발하는 노선과 동일하고 동수원에서 출발하는 수원인천공항 버스시간표를 보면 걸리는 시간은 1시간 30분으로 영통노선보다 10분 빨라요. 다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운행 횟수가 영통이 좀 더 많기 때문에 혹시 이용해야 할 버스가 매진일 경우 양쪽 상황으로 보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경기공항버스 A4000 시간표

 

오래 전에는 새벽버스가 없어서 아쉬웠지만 이제는 꽤 이른 시간부터 운행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입국수속 시간을 감안할 때 이른 아침비행기 이용 시에는 전날 가시거나 자차를 이용할 수밖에 없는 운행스케줄이에요. 아무리 이른 버스를 타고 간다고 해도 입국수속 시간때문에 새벽비행기 타기는 어렵답니다. 그리고 동수원 노선 역시 출퇴근 시간에는 30분 정도 여유를 가지고 출발하셔야 늦지 않게 도착할 수 있으니 이것처것 생각해보면 결국 새벽 비행기는 전날 가야한다는 것을 잊으시면 안 된답니다.

 

@경기공항버스 N4000

 

번외로 수원에서 출발해서 의왕 안양을 거치는 노선이 있는데 이 노선의 경우 하루 2회 운행해요. 동수원 공항버스 정류장을 출발해서 한일타운 의왕 안양을 거쳐 인천공항으로 가는 루트입니다. 수원의 동쪽과 북쪽 그리고 의왕 안양까지 커버하는 구간입니다. 의왕 안양을 거치는 노선은 하루 2회이기 때문에 이 부분을 염두에 두시길 바랍니다.

 

수원의 경우 서울처럼 공항열차가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공항버스만이 유일한 대중교통 수단이랍니다. 그래서 버스이용객이 항상 많은 편이기도 하구요. 만약 여행을 위해서 이용을 할 경우에는 이미 비행기표 예매가 완료되었을 것입니다. 그러니 적어도 2~3일 전에 "버스 타고" 라는 수원공항버스 어플을 이용해서 미리 예매하시길 추천드려요.

 

보통 2~3일 전에는 원하는 스케줄의 노선과 시간이 남아있을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출퇴근시간 또는 주말의 경우 3~4일 전에 예매를 추천드려요. 예매를 해보니 주말의 경우 3~4일 전에는 해야 그나마 원하는 좌석과 시간을 선택할 수 있었답니다. 참고로 수원공항버스 "버스 타고" 어플을 이용해서 예매할 경우 출발 2일 전, 또는 발권, 예매 기준 1시간 이내는 수수료가 없어요. 또한 지정차 출발 1일 전~1시간 이전까지는 5% 수수료가 발생하지만 매진으로 원하는 스케줄을 못 타는 것보다 나으니 무조건 예매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수원에서 인천공항 가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서울이라면 기차나 지하철 같은 다른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겠지만 수원에서는 무조건 버스를 이용해야 한다는 약간의 아쉬움이 있습니다만, 그래도 버스는 2+1 좌석 타입의 우등좌석이기 때문에 불편 없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USB포트도 준비되어 있으니 핸드폰으로 이것저것 하다 보면 금세 도착하더라구요. 그러니 수원리무진버스 예매를 미리 어플 통해 하셔서 편안히 여행을 출발하세요.

 

지금까지 수원 인천공항 가는법을 알아봤습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여행의 시작이 되시길 바라며, 다음에는 또 다른 여행 정보로 찾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